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5 화성송산포도축제’ 29일부터 궁평항에서 열려
포도 밟기·와인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8/19 [09: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화성시 대표 가을 축제인 ‘2015 화성송산포도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서신면 궁평항 광장에서 개최된다.

포도축제를 주관한 화성포도축제추진위원회는 올해는 그 어느 해보다 일조량이 좋아 당도가 높은 고품질의 포도가 생산돼 화성 대표 특산물인 포도축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축제는 화성송산포도를 맛볼 수 있는 시식 및 시음행사와 품평회, 포도 밟기, 와인 족욕, 와인 만들기, 농산물 판매, 노래자랑, 포도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와 문화공연이 함께 준비됐다. 또한 전화(031-356-4859)로 사전예약 시 포도 따기 체험을 할 수 있어 자녀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시민들과 함께 풍요로운 가을 포도의 향과 맛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축제로 만들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송산포도로 널리 알려진 화성포도는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많은 해양성기후와 해풍과 패류 등 유기물이 많은 토양에서 자라, 당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화성시 송산 지역을 중심으로 서신, 마도 등 1,600여 농가에서 965헥타르의 포도밭을 경작해 연간 22,000여톤을 생산하고 있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포도축제추진위원회(1577-4200)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