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펼쳐
화성시, 제부도 유원지 관광객 대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7/20 [09: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부도 유원지를 찾은 시민들에게 물놀이 안전수칙을 담은 리플릿과 부채를 배포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는 지난 17일 제부도 유원지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시민자율방재단과 화성시도시공사, 화성시 안전정책과, 서신면 등에서 모두 20여명이 참여해 물놀이 안전 수칙을 담은 리플릿과 심폐소생술 및 구명동의 착의법 등을 담은 부채 2,000개를 배포했다.

시 안전정책과는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오는 830일까지 화성시 자율방재단과 해병전우회 등 유관기관과 공무원 200명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구조대를 운영하고 있다.

시 안전총괄과 관계자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한 물놀이로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각종 안전 위해요소를 미리 제거하고 재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생활에 적극 활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서신면 전곡항과 궁평항에서 개최되는 ‘2015 해양페스티벌에 심폐소생술 체험부스를 설치하고 행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리플릿과 부채 각 2,000개를 배포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