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악회 통해 주민 공감 이끌어”
향남읍, 음악과 이야기가 있는 주민공감 음악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6/01 [09: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향남읍 주민공감 음악회가 열리고 있다     © 화성신문

향남읍이 음악회를 통해 주민들이 화합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가고 있다.

화성시 향남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화성시와 향남지역발전협의회, 사회단체협의회, 이장단협의회, 영암문화재단, 발안만세시장이 후원한 우리동네 찾아가는 음악회가 지난달 29일 향남읍사무소 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음악회는 올해 화성시 주민자치 특성화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사업으로 음악과 이야기를 하나로 접목해 음악과 함께 음악의 배경이 된 역사와 인물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으로 2시간 여 동안 주민들과 함께 했다.

특히 지난 3년여 동안 지역 주민들을 위해 크고 작은 공연을 해온 리얼빅사운드단원들의 수준 높은 연주, 쉬운 해설과 이야기 등으로 음악회를 찾은 주민들의 호응과 공감을 이끌어냈다.

권영덕 향남읍장은 우리 향남읍에는 타지에서 이주해온 주민들이 많아 함께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음악회를 통해 주민들이 음악이라는 주제로 한자리에 모이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작고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자주 교류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