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인‧장애아센터 민간위탁 성과 공유
화성시보건소, 통합 워크숍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4/09 [17: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보건소와 6개 노인보건센터, 5개 장애아동재활센터 관계자들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보건소는 지난 8~9일 이틀간 충북 단양군 단양리조트에서 6개 노인보건센터와 5개 장애아동재활센터 치료사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간위탁기관 통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 보건소는 이번 워크숍에서 사업별 평가기준 및 지표 10개 평가영역과 36개 평가항목에 따라 지난해 민간위탁사업 성과 측정과 센터별 전문적인 치료프로그램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상녕 보건소장은 향상된 서비스와 치료프로그램을 제공해 사회적 약자인 장애아동들과 치매중풍 어르신들, 그 가족들까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격려했다.

한편 남양, 기배, 장안, 매송, 마도, 봉담 등 6개 노인보건센터는 거동 가능한 65세 이상 치매중풍 어르신의 기능회복 및 재활을 목표로 보건의료복지 통합 서비스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조기치료와 가족의 보호부담 감소를 위해 장애아동의 재활치료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애아동재활센터도 권역별로 송산, 동부, 동탄, 장안, 봉담에 5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