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믹·액션활극 ‘왜왜 질문맨’ 오산공연 나서
어린이‧어른 모두 공감과 대폭소 이끌어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3/24 [18: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왜왜 질문맨포스터  © 화성신문

 

 

한국과 일본의 대표적인 어린이연극 전문극단인 극단 사다리극단 가제노꼬큐슈가 공동으로 제작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공연 왜왜 질문맨이 오는 423일부터 25일까지 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펼쳐진다.

2003~2012년 일본의 인기 레퍼토리로 공연된 난난 난데망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왜왜 질문맨20144월 한국 초연이후 국립극장, 고양어울림누리, 의정부예술의전당, 이천, 용인문화재단 등의 대표 공연장에서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 작품은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에서 주최하는 ‘2015아시테지 겨울축제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된 작품이기도 하다.

공연은 ’, ‘어째서가 말버릇에 무엇이든지 질문을 계속해 질문맨이라는 별명이 붙은 7세 주인공이 꿈속에서 히어로 질문맨이 되어 미지의 섬을 여행하면서 다양한 등장인물들과 함께 를 싫어하는 괴물을 물리치는 탄탄한 이야기로 구성돼 있다.

단지 묻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답을 생각해 보는 성장에 대한 메시지까지 전달하는 웃음과 공감이 잘 조화된 공연이다. 뿐만 아니라 탱그림(칠교놀이)과 퍼즐을 통한 변형 놀이를 이용한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무대 연출과 로비에서 제공하는 질문 망토를 입고 공연을 관람하며 공연의 재미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36개월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아이들과 난감한 질문에 항상 대답을 해주어야 하는 부모님들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맞벌이 가족관객들의 관람 편의를 위하여 평일 오후 공연과 주말 공연을 편성해 운영된다.

오산문화재단에서는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의 현장에서 창의 체험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어린이 상상극장을 기획, 2015년 한 해 동안 10편의 어린이 상설 공연에 나설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