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3대가 함께 운동하는 공원 열려
다양한 건강체조‧건강관리 프로그램 제공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3/23 [17: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3대가 함께 운동하는 공원에서 주민들이 건강체조중이다  © 화성신문


 

화성시 동부보건지소와 건강보험공단 화성지사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건강한 공원문화 조성을 위해 3대가 함께 하는 건강 체조와 자가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3대가 함께 운동하는 공원을 운영한다.

지난 16일 개강한 구봉산 근린공원에서는 매주 월··금 주3회 오후 430분부터 530분까지 연중 이지로빅, 라인댄스 등의 유연성 및 근력강화를 위한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47일 개강 예정인 반월동 당굴공원에서는 매주 화·목 주 2회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에어로빅과 기공체조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반기별(1)건강 체험관을 운영해 만성질환 조기발견을 위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복부 비만 측정 및 정신질환 조기발견을 위한 스트레스 ,우울, 치매 검사 및 교육 등도 제공되며, 금연, 절주, 구강, 모유수유 등의 캠페인을 통해 자가 건강관리에 대한 필요성과 실천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연령 제한 없이 화성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한 ‘3대가 함께 운동하는 공원프로그램은 연중 참여자를 모집 중이며 별도에 신청절차 없이 운영 시간에 맞춰 공원을 방문하면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동부보건지소 건강관리팀(031-369-4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