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중독예방 캠페인
보건소‧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19일 동탄 아마트에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3/23 [17: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시민들을 대상으로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보건소와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 19일 이마트 동탄점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한 음주문화 조성과 인터넷, 도박, 마약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리플렛과 물티슈, 밴드, 음주운전예방 주차알림판, 술 칼로리 룰렛 등을 통해 중독문제 예방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 한국형 알코올사용장애 선별검사(Audit-K)와 인터넷게임 중독선별검사(k-2)도 함께 실시했다.

한상녕 보건소장은 건전음주 문화 조성과 인터넷, 도박, 마약 중독예방을 위해 은행, 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찾아 다양한 이동상담 및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앞으로도 관내 공공 및 민간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중독예방활동을 주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09월 문을 연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는 정남본소(정남면보건지소 1)와 동탄분소(동탄보건지소 2)2개 센터로 운영되고 있다.

지역주민에게 알코올중독 뿐만 아니라, 인터넷, 마약, 도박 등 기타중독으로 힘들어 하는 대상자 및 가족들을 위한 사례관리, 중독폐해예방교육 및 홍보 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화성시보건소 재활보건팀(031-369-3377) 또는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031-354-6614)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