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의 생명은 내가 지킨다!
민방위의 날 훈련, 골든타임 5분사수
 
이태혁 기자 기사입력 :  2015/03/18 [11: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은 ‘제 397차 민방위의 날’을 맞이해,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국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실제 상황과 같은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관내 유·초·중·고 176개교 및 교육지원청 전 직원 약 12만여명이 각급 기관에서 실시하는 훈련에 동참했으며, 공습경보가 발령됨과 동시에 대피유도요원의 안내와 인솔교사의 통제로 학생과 직원들을 안전하게 대피장소로 대피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서 교육지원청은 물, 각급 학교에서도 훈련 매뉴얼에 따라 학생과 직원들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유도 했으며, ▲응급환자 심폐소생술 ▲화생방훈련(방독면 착용법 실습) ▲소화기 작동법 등 ‘골든타임 5분사수’에 필요한 심폐소생술 및 심장제세동기(연습용) 사용 방법 실습 등 생활안전교육까지 병행해 진행됐다.

 

강윤석 교육장은 “위기에 처해 식어가는 한 생명을 살리는 데 골든타임 5분을 사수하는 것이 필수며,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을 지키는 연습에 충실하여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훈련을 통해 위급상황에서 바로 실행 가능하게 몸에 익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이태혁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