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경기도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 실시
 
서윤석 기자 기사입력 :  2015/03/17 [11: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산소방서(서장 최영균)는 지난 16일 ‘소방차량 길 터주기’ 범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국민참여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제397차 민방공 대피훈련과 연계하여 생명을 구하는 ‘골든타임제(Golden Time)’ 국정과제 이행과 소방차 길 터주기와 양보운전 요령 등에 대한 시민참여, 소방차의 재난현장 접근성 향상을 위한 홍보방안으로 실시됐다.

훈련구간은 오산소방서에서 오산종합운동장까지 약 7Km가량으로 지휘차, 펌프차, 구급차 등에 플래카드 부착 및 홍보방송 실시, 오산종합운동장 사거리에서 차량스티커 및 리플릿 배포 등 가두캠페인을 연계하여 실시했다.

직접 훈련에 참가한 최영균 서장은 “소방차량 길 터주기 국민참여 훈련을 통해 시민들이 불조심에 대한 경각심 갖기를 바란다”며 “소방출동 시 장애가 되는 불법 주정차 방지 및 골든타임 내 소방차가 신속히 도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방차 길 터주기’는 소방차나 구급차 등 긴급차량을 만나면 교차로 또는 인근에서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에 일시 정지하고 일방통행로에서는 도로변에 일시정지, 편도 1차선이나 2차선 도로에서는 우측 또는 1차선으로, 편도 3차전에서는 1차선 및 3차선(좌우)으로 양보운전하면 된다.
 
서윤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