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의 지속경장위해 교육 경쟁력 조성해야”
채 시장, 삼괴고 학부모 특강서 강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3/17 [07: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채인석 화성시장이 삼괴고 학부모에게 특강을 진행중이다.    © 화성신문



채인석 화성시장이 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경쟁력 있는 교육환경 조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창의지성교육 등에 적극 나서고 있음을 설명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지난 13일 우정읍 삼괴고를 방문해 학부모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 채시장은 경기도내 지역경쟁력 평가 1위 도시인 화성시에서 생산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의 근로자들이 인근 도시에 거주하는 사람이 많은 이유에 대해 교육에 대한 본질적인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도시가 지속적인 성장을 원한다면 경쟁력 있는 교육 환경 조성이 바탕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가 추진하고 있는 창의지성교육을 “문제풀이와 암기식 공부 방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지혜의 힘을 키우고,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성으로 스스로 자기의 꿈을 키워나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교육”이라고 강조했다.

채시장은 창의지성교육이외에도 ‘공동형 종합장사시설 건립’을 통해 장례문화의 새로운 전형을 보여 주는 문화시설로 우뚝서는 등 시민과 약속한 ‘화성답고, 화성스러운 사업’을 추진해 ‘사람이 먼저인 화성’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