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농정과 초청 정책토론회 개최
화성농업포럼, ‘화성농업에 필요한 것은?’
 
이신재 기자 기사입력 :  2015/03/02 [16: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농업발전포럼(이하 화농포럼)은 지난달 26일 화성시청 상황실에서 화성시(농정과)와 ‘화성농업에 필요한 것은’이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화성시의회 김홍성 도시건설 위원장, 화성시 신승우 경제산업국장, 화성시농산물유통사업단 서병권 이사장을 비롯한 화농포럼 회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응구 과장의 화성시 농정시책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포럼 박윤남 수석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백용 정책부회장, 김근영 화성의제21 농업분과위원장, 김재민 농축유통신문 편집국장이 지정 토론자로 나서 화성시 농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이응구 과장은 주제발표에서 “농지면적, 농업인수 등에서 화성시는 경기도 제1위의 시”라며 “전국 최초로 도입한 농업인 월급제를 비롯한, 로컬푸드사업, 학교급식사업 등 다양한 정책개발과 도입을 통해 화성관내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일과 함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생산부분에 집중된 각종 농정 정책을 가공과 유통, 체험과 관광 등이 어우러지는 융복합화 할 필요가 어느 때 보다 높아졌다”며 “화농포럼 회원들을 비롯한 관내 농업인들이 관심을 갖고 화성시 농정사업에 참여와 조언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정 토론에 나선 패널들은 화성시농산물의 가치 증진과 이미지 개선을 위한 마케팅강화, 친환경농산물 생산 확대를 위한 지원확대, 민간 유통 역량 강화에 더 힘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화성시농업발전포럼은 화성 관내 60세 미만의 젊은 농업인들과 화성 농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참여로 이뤄진 단체로, 지역농정의 새로운 발전 모델을 모색하고자 지난해 12월 발족했다.

윤주헌 회장은 “이번 농정과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축산과,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사업단, 지역 농축협 등과의 지속적인 간담회 및 세미나와 토론회를 개최해 우리 화성지역농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한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신재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