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잇단 정전기 화재…예방 대책 실행
용인, “주유기 근처에 방지패드 설치하세요”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4/02/05 [10: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용인소방서 위험물담당자가 셀프주유소 관계자에게 정전기방지를 위한 안전수칙을 지도하고 있다.     © 화성신문
 
 
용인소방서는 최근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정전기 화재가 급증함에 따라 관내 주유소를 대상으로 정전기 사고예방 대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충북 청주시 한 주유소에서 정전기로 화재가 발생, 1명이 2도 화상을 입었으며, 지난달 9일에도 경기도 양주시에서 운영 중인 주유소에서 정전기 화재로 2명이 3도 화상을 입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 용인소방서는 ▲주유기 근처 정전기 방지패드 설치 및 사용방법 안내문 부착 권고 ▲주유취급소 시설 기준 적합 여부 확인 ▲위험물 안전관리자 선임 및 대리자 지정여부 확인 ▲정전기 예방법과 화재발생 시 조치요령 등 관계자 교육과 소방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정전기 예방법으로는 주유소 주유원은 방전복을 입거나 정전기 방지용 스프레이를 옷에 뿌려 정전기 발생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하고, 셀프주유소에서는 주유하기 전에 반드시 정전기 방전패드를 접촉한 후 주유해야 한다. 특히, 운전자는 핸드크림을 바르거나 물수건으로 손을 닦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주유소 관계자는 주유 시 안전수칙 등을 숙지하고 셀프주유소 이용자 역시 주의사항을 숙지해 소중한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