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반송중 운동장 개선사업 ‘꼭 필요하고 급한 것일까?’
10억 넘는 예산편성, 심사만 남겨놓은 상태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3/09/06 [09: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반송중 운동장 시설개선 시 일부 편입될 운동장 앞 녹지.     ©화성신문


지난달 26일 16시경, 동탄2동주민센터에서 채인석 시장 및 반송중 관계자, 반송중 운영위원들과 각 지역 단체장, 주민 등 100명 가까이 모인 가운데 ‘반송중 운동장 시설개선사업 주민 설명회’가 열렸다.

그동안 동탄2에선 조기축구회 회원 등이, ‘동탄2동 주민들이 편히 이용할 주민운동장이 없으니 이를 마련해 달라’는 일부 주민의 민원에 채 시장이 “반송중 운동장 옆 완충녹지 일부를 훼손해 학교운동장을 확장해 동민운동장 겸 학교운동장으로 사용하도록 하겠다” 약속하면서, 이를 반대하는 대다수 주민들과의 갈등이 불거져왔다.

이날 설명회는, 반송중학교 측은 물론 반송중 운영위원들과 동탄2동 6개 지역 단체장들이 강경 반대하는 과정에서 반대 단체장들이 시 교육지원과장을 만나 ‘주민 설명회라도 열자’고 요구해 만들어진 자리였다.

반대 측 입장은 “완충녹지의 기존 시설물을 훼손하고 십억이 넘는 예산을 투입하면서까지 주민이 학교 운동장을 이용해야할 이유가 없다”는 것. 학교 측과 운영위원회,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생활안전 문제와 학습권 침해’를 염려했고, 지역 단체장 및 반대 주민들은 ‘인근 목리초등부지 등의 활용을 예로 들면서 대안을 주장’해 왔다.   

그런데 설명회에 참석한 채 시장은 “주민들이 원하지 않으면 하지 않겠다”면서 반대의견에 일일이 대안을 제시해 반대쪽으로 많이 기울어져 있던 민심을 찬성으로 무게중심을 이동시켜놓았다.

이날 채 시장은, 학생들의 생활안전 문제에 대해선 ‘운동장에 CCTV3대를 설치해 파출소와 연결,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했고, 학습권 침해에 대해선 ‘주말이용으로 지장 없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시 관계자는 “추경예산(10억 원이 넘는)을 편성해놓긴 했지만, 아직 의회통과를 남겨놓았다”고 설명했다.

시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시설개선을 할 경우 학교 복합화와 같은 개념으로, 기존 운동장 두 면을 각각 17m씩 늘인 90×60정도의 운동장이 돼, 학생들에겐 축구도 가능한 운동장이 되고 일반인에겐 축구 위주가 아닌 불특정 다수의 걷기운동 위주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시설개선 시 학습권엔 지장 없도록 할 것이며, 녹지 구간도 패스구간의 일부녹지를 시설개선 활용하는 개념”이라 설명했다.

반송중 교장은, 기자와의 만남을 거부하며 행정실을 통해 “반대의사 확고하고 변함없다”라고만 전했다.

“당초 반대서명 했던 6개 단체(통장단, 체육진흥회, 방위협의회, 적십자, 부녀회, 사화단체협의회) 중 4개 단체는 공청회가 끝날 무렵 찬성으로 돌아섰다”면서 여전히 반대 입장인 한 단체장은 “시장이 이미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굳힌 상태에서 설명회를 설득의 기회로 삼아, 반대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하나하나 듣고 보완 및 대책을 내놓아 많은 사람들이 설득당했다”고 털어놓았다.

10억 넘는 추경예산을 편성해놓고 의회 심사통과만을 남겨놓은 반송중 운동장 개선 사업은, 주민의 불신해소와 갈등개선 또한 함께 풀어야할 숙제로 보인다.

손희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흠... 13/09/10 [20:49] 수정 삭제  
  솔빛공원쪽 부지도 있는데 꼭 굳이 예산을 들여 멀쩡히 잘 사용하고있는 운동장을 넓혀야하는지... 운동장을 넓히게되면 공사과정에서 학생들의 체육수업지장, 공사소음등 여러문제가 발생할것 같은데... 어떤 공사를 하려는지요
흠... 13/09/10 [20:52] 수정 삭제  
  17m씩 늘리게되면 도로쪽으로는 거리가 안되거나 길이 너무 좁아져 통학에 불편함이 있을 것 같고, 학교내 연못쪽이나 다른 부분에 손을 더 대야할텐데... 너무 불필요한 공사아닌가요... 또한 걷기위주의 운동은 도로쪽 산책로와 운동장 모두 주민이 주말에 사용하고 있어 해결이 되는데... 그냥 주변 동호회의 축구장 마련이 공사목적인 듯 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