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 당선인 공약실천 '흔들'
인덕원선 복선전철 새해예산 미반영
신분당선 연장 등 일부 SOC사업 불투명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3/01/04 [17: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근 국회를 통과한 새해 예산안 중 인덕원 복선전철 기본설계예산이 반영되지 않아 사업추진이 불투명해졌다.

이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그 동안 지역정책공약집과 선거유세를 통해 서남부지역 광역교통기능망 확충 및 대중교통서비스 개선을 위해 인덕원~수원 간 복선전철을 건설하겠다는 약속과 배치되는 것이어서 벌써부터 선심성 공약남발이라는 비판마저 제기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국회는 긴급 본회의를 열어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기본계획 수립과 문화재지표 조사, 사전환경성 검토 등의 예산으로 100억원을 의결해 최종 통과시켰다.

앞서 국토해양부는 GTX 사업예산 300억원을 편성해 기획재정부에 제출했으나 전액삭감됐다가 이번 국회에서 일부가 새해예산에 재반영된 것이다.

정부는 일산~동탄(73.7㎞), 송도~청량리(48.7㎞), 의정부~금정(45.8㎞) 구간 등 GTX 3개 노선을 국책사업으로 추진해 올해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내년 착공해 이르면 2019년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이 가운데 인덕원~의왕~영통~동탄을 잇는 총연장 35.3㎞ 구간의 인덕원~수원 간 복선전철 사업의 기본설계예산 40억원은 제외됐다.

이밖에 수원 광교~호매실을 잇는 신분당선 연장 복선 전철 2단계 기본설계비와 월곶~판교 복선전철 예비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비 등 일부 SOC사업 예산도 반영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대통령 선거 유세기간 중 지역현안 및 숙원사업의 해결을 약속한 박 당선인의 공약 실천여부를 놓고 해당 지역민과의 갈등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김형남 동탄참여연대 위원장은 “그 동안 대선정책질의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인덕원선 사업이 새해 예산안에 반영되지 않아 매우 실망스럽고 유감스럽다”며 “그러나 아직 타당성 재조사 등 일련의 사업과정이 진행중인 만큼 향후 공약이행 여부를 신중히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