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의지성교육 설계는 이렇게”
화성오산교육청, 학교교육과정 연수
 
유범수 기자 기사입력 :  2013/01/04 [17: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3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창의지성 확산, 혁신교육 정착을 위한 2013 초등 학교교육과정 편성ㆍ운영’을 주제로 학교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창의지성교육 실현을 위해 각 학교에서 ‘2012년 경기도교육과정’의 학교 현장에의 적용과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한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적용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교열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사회는 암기식, 주입식의 교육보다는 창의지성 역량을 형성시켜주는 교육으로 변화돼야 하며, 이를 위해 경기도교육과정의 안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교교육과정의 변화와 배움중심수업의 정착 및 평가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교사들을 격려했다.

특강에서 이관주 경기도교육청 교육국장은 “역량기반 경기도교육 과정이 단위학교에 안착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 강화, 배움 중심 수업을 위한 수업 전문성 신장, 평가 혁신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집중해 창의지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진 연수에서 화성초등학교 문점애 교감은 2013 학교교육과정 편성과 운영방법에 대해 교육과정 담당 교사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했고, 행정초등학교 최근섭 교감은 창의지성 역량에 따른 교육과정 재구성 사례를 소개해 참석자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경기도교육과정에 따른 교육과정 재구성 방법을 논의함으로써 창의지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학교 교육과정을 어떻게 계획하고 운영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