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저소득층 500가구 집수리 무료 지원
총 10억원 투입…가구당 200만원 이내
 
유범수 기자 기사입력 :  2013/01/04 [17: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주거환경이 열악한 도내 차상위계층 500여 가구를 대상으로 무한돌봄 사랑의 집수리 사업을 실시한다.

3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올해 총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 가구당 200만원 이내로 노후 보일러 교체 및 창호·단열·도배·장판 시공을 지원하고 환경이 열악한 가구에 대한 청소·소독을 무료로 실시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경기도는 읍·면·동 주민센터와 시·군 무한돌봄센터, 무한돌보미를 통해 대상자를 발굴·접수하고 1:1 상담을 통해 사업대상 적합 여부, 개보수 필요 부분을 판단하여 지원하게 된다.

이번 집수리 사업에는 지역자활기업과 집수리 기능보유 노인이 사업에 직접 참여하도록 해, 저소득층의 일
자리 창출과 자활능력 배양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이밖에도 도는 관내 건설업체,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기술자격 소지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무한돌봄 사랑의 집수리 사업 기술지원봉사대를 구성, 시공 중 난이도가 높은 작업을 맡길 예정이며, 시공 후 하자가 발생하거나 지속적인 주거관리가 필요한 경우 후원기관 연계를 통해 사후관리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원범 경기도 복지정책과 주무관은 “이번 사업은 수혜자 입장에서 공사를 진행하고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파악하여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라며 “자활기업이 참여해 사후관리 부분에 있어 만족도가 높은 집수리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