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346억 매출증가·392억 비용절감
기술닥터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유범수 기자 기사입력 :  2012/03/02 [16: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기술적 어려움을 해당 분야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 해결해주는 경기도의 기술닥터 사업이 출범 4년째를 맞아 성과를 발표했다.

경기도는 지난달 28일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 김영환 국회 지식경제위원장, 도내 중소기업인 등 내·외 인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닥터사업’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경기도는 지난 2009년 전국 최초로 기술닥터사업을 시작한 후 3년 동안 총 67억원을 지원했으며, 1770건의 애로기술해결, 346억원의 매출 증가, 118억 원의 수출 증가, 392억 원의 비용 절감, 212명의 고용창출 등 우수한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참여기업에 대한 설문 및 해피콜 실시 결과 역시 96% 이상이 기술닥터사업에 만족한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지난 해 9월에는 산업정책연구원의 지역산업정책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그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인슈텍 대표 백화경 씨는 지난해 5월 경기도 홈페이지 칭찬합시다에 ‘중소기업이 기술애로와 자금문제로 숨막히는 순간을 맞고 있을 때 그 숨통을 트이게 하고 인공호흡과 같은 도움을 주는 사업이라 생각한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날 성과 발표회에서는 기술닥터 사업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주)메티스커뮤티케이션, (주)에스케이씨미스타 등 성공사례 발표와 함께 중소기업 애로기술 해결에 공이 큰 참여기관과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있었다. (주)메티스커뮤티케이션은 기술닥터의 도움으로 개발비용의 90%를 절감했으며, (주)에스케이씨미스타는 생산능력을 일 1만 6천개에서 5만개로 늘리는 효과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한국 기술경영경제학회 주관으로 실시한 ‘기술닥터사업’ 평가결과를 토대로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각계 전문가 포럼도 진행됐다.

포럼에 참석한 한 참여기업 대표는 “가려운 곳을 정확하게 긁어주는 이런 프로그램은 처음”이라는 말과 함께 “이런 사업은 많은 기업이 혜택 받을 수 있도록 예산지원을 확대해 달라”는 건의를 내기도 했다.

이부영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이번 기술닥터사업 발전방안 토론회에서 논의된 각계 각층의 의견을 토대로 확대발전방안을 수립할 계획이며, 기술닥터사업을 경기도 중소기업 기술지원 대표 브랜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술닥터사업을 지원받고자 하는 경기도내 중소 제조기업은 기술닥터사무국 홈페이지(www.tdoctor.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