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클릭 한 번’으로 저소득층 교육비 신청
신학기시행… 학부모∙학교 편의 도모
 
이영주 기자 기사입력 :  2012/03/02 [16: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저소득층 자녀의 급식비 지원 신청 등 4대 교육비 지원 절차가 3월 신학기부터 온라인 신청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저소득층 가정 초․중․고등학생에게 학비, 학교급식비, 방과 후학교 자유수강권, PC 및 인터넷통신비 등 다양한 교육비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3월 2~16일 ‘온라인으로 한 번에’ 교육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

이번 ‘교육비 원클릭 신청’은 2011년도에 이어 2년차 시행으로 저소득층 학생과 학부모의 ‘마음의 상처’ 유발요인을 해소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교육비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교육비 원클릭 신청 시스템에 회원 가입 후 각종 교육비를 신청할 수 있다. 해당 학교에 방문(또는 우편, 팩스)하여 신청서 제출도 가능해 학부모의 불편이 없도록 했다.

기존의 서류 제출 방식은 신분 및 신청 사실 노출로, 수치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받아왔다.

4대 교육비의 신청 대상자와 절차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차상위자활급여대상자,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차상위장애수당대상자, 차상위장애연금 대상자, 기타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자(건강보험료 조회 대상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한 번의 신청으로 학비, 학교급식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PC와 인터넷통신비 등 다양한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원클릭’에 접속해 로그인 후 가구 정보 및 학생 정보를 등록하고 희망하는 교육비 지원 항목을 신청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없다. 그러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경우 해당 학교로 학부모가 교육비신청서를 제출하면 학교가 대신 온라인으로 교육비를 신청한다. 이 때도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등은 구비하지 않아도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2일부터 16일까지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