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4년 신년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4년 신년사]
박서후 해피멘토협동조합 이사장
용처럼 전진하는 새해 되길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4/01/08 [09: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박서후 해피멘토협동조합 이사장  © 화성신문

2024년 갑진년(甲辰年)을 맞이했습니다. 

 

우리 사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초월의 시대, 코로나19 등 여태 경험해 보지 못한 시대적 변동 상황에 놓여 정신없이 적응하고 대응해 왔습니다. 그런 상황을 잘 극복하고 적응한 점에서 수고한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에 머무르지 말고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깨우침’이 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깨우침’은 우리가 세상을 보는 새로운 관점을 갖게 하고, 새로운 행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것은 교육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이제 교육은 형식적인 교육에서 비형식·무형식 교육이 추가되고 있으며, 특히 성인 학습자들은 비형식·무형식 교육일 때 만들어지는 다양한 깨우침이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 맞춰 해피멘토협동조합은 2024년 성인교육에 비형식 교육과 무형식적인 교육 진행을 도입해 ‘일상이 배움’이 되게 진행하려 하며, 일상의 배움과 깨달음으로 보이는 것을 통해 보이지 않는 가치를 알아보는 통찰과, 보이지 않는 가치를 보이는 것으로 이끌어내는 창의력을 두루 갖춘 시민 사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일상의 배움과 깨달음으로 얻은 통찰과 창의력으로 용처럼 끊임없이 비상하는 갑진년 새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