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회철 도의원, 도교육청 문제 꼼꼼히 따져
민원대응팀 신설‧직원 공석‧이룸학교 문제 등 지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11/20 [09: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회철 도의원이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고 있다.

 

 

 

김회철 경기도의원(민주당, 화성6)17일 교육행정위 상임위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 지방공무원인사과, 대외협력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민원대응팀 신설, 5급 이상 직원 공석, 이룸학교 재구조화공유학교 문제를 따져 물었다.

 

김회철 의원은 먼저 운영지원과 질의를 통해 민원대응팀 신설과 관련 학교 학생과의 직접적인 업무를 하고 있지 않은 행정실장이 포함돼 학생 관련 민원 대응이 가능하냐?”라면서 현장의 우려를 외면하지 않아야 한다라고 주문했다.

 

지방공무원인사과에 대한 질의에서는 “5급 이상 직원 중 1년간 공석인 특이한 사례가 벌어지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물은 후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촉구했다.

 

대외협력국 질의에서는 지역교육협의에서 이룸학교 대한 회의를 진행했는데 회의내용과 결과를 받아서 읽어 보았는가?”라고 물은 후 이룸학교에 공모했다가 포기하는 분들이 많은데, 포기 이유를 이룸학교 재구조화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와 연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라고 지적했다.

 

김회철 의원은 현장에서 공유학교라는 얘기가 나오면 학부모님들이 어디 학교 세우는 줄 알 만큼 공유학교에 대한 이해도가 없다라면서 좀 더 원활한 사업의 진행과 홍보가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