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형 워케이션 발전 방향 모색
2023년 제3차 경기의정포럼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7/28 [09: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023년 제3(정기경기의정포럼에서 참석자들의 사랑의 하트를 그려보이고 있다.  © 화성신문

 

 

워케이션 시장 동향에 따른 공공부문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2023년 제3(정기) 경기의정포럼26일 경기도의회에서 개최됐다.

 

경기의정포럼은 경기연구원이 경기도의회와 정책소통 강화 및 의정활성화를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한 것이다. 지방의회 활성화 방안,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광역지자체, 경기도의회의 운영방향 등 지방의회 관련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주형철 경기연구원 원장을 포함해 경기도의원 14, ·도의회 공무원 2, 발표자 1인 등 전문가 5인이 참여했다.

 

주제발표는 김재호 인하공업전문대학 교수가 맡았으며, 지정토론은 이수진 경기연구원 미래사회연구실장이 맡았다. 김재호 교수는 경기형 워케이션 발전 방향을 주제로, 워케이션 시장 동향에 따른 공공부문의 대응 방안이 무엇인지 논의했다.

 

경기의정포럼 최종현 위원장은 워케이션은 경기도가 나아갈 방향 중 하나이므로 정책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이상원 부위원장은 워케이션은 기업 유치를 통해 인구소멸지역의 발전을 견인하는 좋은 제도로, 관에서는 시장의 자율성을 최대한 존중하면서 노후 시설 리모델링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경기의정포럼은 향후에도 각종 정책현안 및 이슈에 대한 학습 및 자유로운 토론 등을 통해 중장기적 차원에서 지방의회의 발전방안을 논하고 정책제안 활동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2023년 경기의정포럼은 최종현, 이상원, 김정영, 조성환, 서정현, 이채명, 이성호, 김철진 , 김성남, 양운석, 이영희, , 조용호, 이학수, 문승호 도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