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지원 3대 사업 제안
5분 발언 “소극적 소공인 육성 정책 안돼”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7/21 [08: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신미숙 도의원이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소극적 소공인 육성 정책을 질타하고 3개 개선 방안을 요구하고 있다.

 


 

 

신미숙 경기도의원(민주당, 화성4)18경기도의회 제370회 임시회’ 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의 소극적인 소공인 육성 정책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신 의원은 이날 “2019년 도시형 소공인 육성 지원 조례가 제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종합계획의 미수립, 소공인 특화 사업의 부족 문제는 지속되고 있다면서 소상공인 지원 사업 중추 역할을 하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소공인 팀마저 소상공인팀으로 개편됐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신미숙 의원은 김동연 도지사에게 조속한 경기도 도시형 소공인 지원 종합계획 수립 소공인 전담 부서 신설 소공인 지원 사업 발굴·확대 총 3대 사항을 제안했다.

신미숙 의원은 현실성 있는 소공인 활성화 정책과 조속한 종합계획 수립을 위해 집행부가 소공인과 직접 소통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신미숙 의원은 소공인 육성 제도적 근거 보완 등을 위해 경기도 도시형 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개정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10도시형 소공인 지원을 위한 정담회에서는 현재까지 소공인 지원 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소공인 경영환경 변화를 반영할 수 있는 내용을 충실히 담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