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태형 도의원 ‘전세보증료 지원 조례안’ 상임의 통과
전세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통해 임차인 부담 낮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7/12 [17: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태형 경기도의원.

김태형 경기도의원(민주당, 화성5)이 대표발의해 지난 6월 회기에서 보류됐던 경기도 주택임차인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조례안12370회 임시회1차 상임위원회 심사에서 원안 가결됐다. 이번 조례안은 1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조례안은 경기도 거주 주택임차인의 전·월세 보증금 미반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공공이 보증하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에 적극 가입하도록 장려하는 것이다. 특히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를 지원해 임차인의 부담을 낮추도록 했다.

 

이 조례안은 지난 6369회 정례회도시환경위원회 안건 심사에서 경기도의회 전세 사기 진상조사 특별위원회 구성 이후 전세 사기 피해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보류됐다. 그러나 이후 경기도 전세사기 피해 급증에 따른 필요성과 시급성이 인정돼 이번 상임위에서 통과됐다.

 

김태형 의원은 전세사기를 막기 위해서는 예방책이 필요한데 그것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에 가입하는 것이라면서 지원사업이 시행되고 많은 도민들에게 홍보돼 전세사기피해를 예방하는데 일조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도민들이 돈 걱정 없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에 가입하고 전세보증금을 안전히 반환받을 수 있다는 경제적·심리적 안정감을 갖고 경기도에 사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