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교육청, 경기공유학교 지역교육협력 본격 시동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3/07/06 [17: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교육청 관계자가 경기공유학교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며 진행 방향과 세부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5‘2023년 시범교육지원청 중심의 경기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담은 지역맞춤 경기공유학교 정책을 발표했다.

 

경기공유학교는 학교와 지역사회 교육자원을 활용한 지역교육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해 진행된다.

 

또한 지역사회와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교 밖 교육활동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것이다.

 

올해는 기본계획 수립과 준비 및 도입을 위한 준비단계 후 2023년 통합시스템 개발 및 운영교육지원청 확대(확산기), 2025년 모델 다양한 및 지역별 공유학교 운영 확대(안착기)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단계인 경기공유학교 플랫폼 구축은 지역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를 통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밖 배움터 운영 현황 파악 유휴공간 및 폐교 등 시설자원 파악 교육자원지도 제작 교육공동체 요구 파악 공유학교 모델 개발과 프로그램 설계 전문가 인력풀 구축 공유학교 운영을 위한 지역단위 온라인 통합시스템 구축 등이 있다.

 

또한 도교육청은 플랫폼 구축의 안정적 도입과 정착을 위해 공유학교 모델 개발 정책연구 정책실행연구회 운영 정책협의회와 실무추진단 운영 정책 포럼과 콘퍼런스 정책 추진 컨설팅 매뉴얼 제작 찾아가는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김희정 경기도교육청 지역교육협력과장은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이 학교안에서 머물지 않고 학교 밖 전문가와 학습자원을 통해 학력 향상을 비롯해 학생들의 꿈과 특기를 키워나가는 경기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