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경희 화성시의장, 친환경 농업 교육생 격려
“가치소비 유행, 코로나19를 새로운 기회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08/11 [18: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경희 화성시의장(좌측 네번째)이 친환경농업인연합회로부터 정책 건의서를 전달받고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화성신문

 

 

김경희 화성시의장은 10일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에서 열린 화성시친환경 농업확대 정책교육 현장을 찾아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기후위기 시대 농업에 대한 재인식과 친환경 농업의 역할에 대한 주제로 열린 이날 교육은 상반기 사업 보고에 관한 자체 회의에 이어, 이효희 ()경기지속가능농정 연구소장의 강연과 질의 응답으로 1시간 반가량 진행됐다.

김경희 의장은 그동안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로 대면 서비스 산업과 학교급식 관련 농산물 판로가 위축되면서 우리 농업인들의 시름도 깊어졌다면서 위기가 기회라는 말처럼 환경과 윤리를 고려하는 가치소비의 유행에 따라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니 오늘 교육이 여러분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통했다.

한편 회원수 50명으로 이루어진 화성시 친환경농업인연합회(대표 김상권)는 채소와 과수 등을 유기농과 무농약 농법으로 생산하는 생산자단체로 학교 급식용 농산물을 주로 공급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