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산업진흥원, 우정바이오와 MOU 체결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4/28 [20: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왼쪽)과 천병년 우정바이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산업진흥원(원장 나원주)과 우정바이오(대표 천병년)27일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에서 화성시의 미래 신성장 동력인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서는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과 천병년 우정바이오 대표가 참석해 지역사회의 바이오산업 성장을 위한 선도형 경제 기반 마련, 바이오산업 전후방산업 연계 촉진, 관내 신약 개발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관련 정보 및 인프라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한편,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는 지난해 9월 국내 최초 민간주도로 동탄 도시첨단산업단지에 출범한 ‘One-stop 신약 개발 플랫폼으로 효능평가센터, 분석센터, 안전성센터, Lad Cloud 센터 등 4개 센터를 마련해 과학자 및 바이오 스타트업 R&D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은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는 최초로 민간이 주도한 바이오 신약 개발 플랫폼으로서 바이오산업의 자생적 성장 동력을 불어넣는 것에 그 의미가 깊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화성시가 바이오산업의 선도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