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부자치경찰위원회, 치안 협력체계 강화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11/15 [09: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9일 경기도청·경기북부경찰청·경기도교육청 소속 과장급으로 구성된 제1회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북부자치경찰위원회의 실무협의회는 자치경찰제의 활성화와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의 안전 확보를 목적으로 관계기관 간 협조·공조를 강화하기 위한 일종의 실무 협의체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정용환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 등 4개 기관 19개 부서 과장급 위원들이 참석해 치안협력 강화를 위한 기관별 추진 사업과 협조 사항 등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1호 시책이자 남양주남부경찰서에서 시범운영 중인 위기아동 원스톱 보호체계에 대한 타 기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경기도청에서는 아동학대 및 성폭력·가정폭력 등주요 사안에 대한 공동 대응의 필요성과 함께 수능 시험 전·후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단속에 대한 자치경찰 등의 협조와 참여를 요청했다.

경기북부경찰청에서는 방범용 CCTV 화질개선 및 교통예산 확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경기북부청 개청, 자치경찰제 시행 등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학교폭력 예방 관련 조례가 개정돼야 함을 피력했다.

경기도교육청에서는 학교폭력 관련 정보공유, 학교전담경찰관(SPO) 활동 강화, 가해 학생 등에 대한 선도프로그램 활성화 등 학교폭력 및 학생범죄 예방에 대한 관계기관의 협조와 동참을 주문했다.

 

 

위원회는 이번 실무협의회 활성화로 경기북부 치안 상황과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라는 자치경찰제도의 취지를 달성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