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2021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비대면 기념 공연 개최
8월 14일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 기념공연 영상 공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8/13 [10: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14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비대면 기념 공연을 진행한다. 814일은 고 김학순 위안부 피해자의 최초 증언이 있었던 날로 2018년 국가기념일로 지정됐다. 2021년은 증언 30주년이 되는 해이다.

 

2021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기념공연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화성시 청소년과 시민들이 기림의 날 관련 인형극, 시 낭송, 악기 연주, 응원 메시지 등을 영상으로 전한다.

 

이와 더불어 김남권 시인의 기념 시 당신이 따뜻해서 봄이 왔습니다낭송, 정혜정TRIO의 노래, ‘()하나팀의 국악·양악 합주, 아트컴퍼니 아르-의 난타공연을 통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가 겪어온 세월에 대한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위로한다.

 

또한 평화를만드는여성회여혜숙 공동대표의 전쟁피해여성과 평화강연을 통해 오늘날 우리가 함께해야 할 평화와 인권의 이야기로 기림의 의미를 넓힌다.

 

기념공연 영상은 14일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의 유튜브 채널, SNS,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다. 궁금한 사항은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031-8015-3900)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