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규 교원만 배정돼 신설 초등학교 개교 난항
박세원 도의원, 세종초 22명중 신규가 16명 지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1/25 [11: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세원 도의원이 신규직원이 대다수인 신설 초등학교 개교의 어려움에 대해 질의하고 있다     © 화성신문

박세원 경기도의회 의원(민주당, 화성4)은 올해 하반기에 개교한 초등학교의 교원 충원이 신규 위주로 이뤄져 개교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박세원 의원은 지난 18일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시흥교육지원청안산교육지원청부천교육지원청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 대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신규학교 인사문제, 2018년 화성오산교육청 상담사배치 문제, 학교개방 문제 등 교육현안 전반에 대해 질의했다.

 

4개 교육지원청에 대한 질의에서 박 의원은 “2018년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불거진 상담사 배치문제는 당초 교육지원청에서 반대한 사안을 시에서 모든 것을 책임지겠다는 채인석 전 화성시장의 강력한 의지에 의해 실시한 것이 불씨라며 차후 자치단체와의 업무협약 체결시 교육지원청에서는 이러한 점도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또 “20199월 개교한 학교의 교원배치현황을 살펴보니 화성오산 세종초는 정원 22명에 신규가 16, 평택 새빛초는 정원이 10명인데 신규가 9명이며, 대부분의 교장, 교감도 신규로 배치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방용호 화성오산교육장은 신규 교원이 배치된 곳은 개교에 어려움이 많다고 시인하고 이 문제에 대해 심도있게 고민하고 있으며 도교육청과의 상의를 통해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박세원 의원은 이어진 질의에서 학교개방과 관련해서 경기도와 부천교육지원청이 MOU를 체결했는데 3개교가 미개방학교 명단에 올라 있어 아쉽다고 지적하자 맹성호 부천교육장은 “3개 학교도 개방의지는 있으나 인프라 미구축에 따른 학생안전 문제로 개방을 못하고 있다. 시청과 협의해서 개방하는 방안을 찾고 있다고 답했다.

 

박 의원은 대부분의 학교 미개방 이유가 시설문제 즉 학생 안전문제와 관련되어 있다면서 교육지원청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해결방안을 찾아 줄 것을 주문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