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 뱃놀이 축제, 캐릭터마케팅 공모 선정
대표 이미지‧전용 캐릭터 개발 등 지원받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4/19 [15: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축제 정체성 확립과 글로벌 축제 도약의 기반이 마련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 개최되는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 등 3개 축제가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대표 이미지(BI), 전용 캐릭터 개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BI)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올해 14회 화성 뱃놀이 축제는 531~62일 전곡항 일원에서 상상이 현실이 되는 바다를 주제로 개최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