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반월중 영재학급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화성반월중학교(교장 이광재)는 12일 ‘2024학년도 영재학급 개강식’을 개최했다.
개강식은 영재학급 입학 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지도교사 소개 및 위촉장 수여, 교장 격려사, 영재학급 선배들과 멘토링 시간, 영재학급 운영 안내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선배와 멘토링 시간은 ‘슬기로운 영재학급 생활’을 주제로 다양한 영재학급 활동에 대한 소개와 소감으로 진행됐다.
또한 작년 우수한 발표로 인정받은 창의적 산출물 발표를 통해 산출물 연구에 대한 경험도 공유했다.
이날 개강식에 참여한 학생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산출물 연구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니 매우 설렌다”면서 “1년 동안 열심히 배워서 내년에 나도 후배들에게 배움을 나눌 수 있도록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광재 화성반월중학교 교장은 “본교의 영재학급은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올바른 품성 및 미래지향적 리더십을 갖춘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를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 영재성을 가진 학생들이 잠재력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재학급은 융합수학, 정보(ALSW, 정보기술) 과학, 환경, 인문 사회 등 총 5개 분야의 교과 활동, 달 탐사 모빌리티 만들기, 달 관측, 입체 도형 탐구, 창의적 산출물 연구 등에 대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홍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