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대현 예비후보, 중·장년 지원 ‘이모작 재단’ 설립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3/06 [16: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조대현 예비후보가 동탄신도시 중·장년 지원을 위한 정책을 발표했다.

 

조대현 더불어민주당 화성시정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일 동탄신도시 중·장년의 인생 후반 설계를 지원하는 이모작 재단 설립을 뼈대로 하는 중·장년 정책을 발표했다.

 

이모작 재단은 만40~64세 중·장년에게 필요한 생애설계, 직업교육, 일자리 지원을 전담하는 기관으로 화성시 출자·출연기관으로 설립해 동탄신도시 소재 재단을 운영한다.

 

해당 재단은 안정적 일자리와 중·장년 인재 매칭 경력 전환과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에 인턴십 제공 ·장년의 이직과 전직 지원 ·장년 창업 지원 등의 프로젝트를 추진할 방침이다.

 

조 후보는 이모작 재단은 화성시뿐만 아니라 경기도 전체의 중·장년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중·장년 정책을 주관하는 싱크탱크와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는다퇴직을 준비하거나 은퇴한 뒤 인생 전환기를 맞은 중·장년층을 돕는 체계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려는 정책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무공간 지원뿐만 아니라 인사, 노무, 법률, 회계, 세무, 마케팅, 판로 개척, 투자 연계 등 종합적인 지원체계로 뒷받침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사업 전략을 짜고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돕는 별도기구를 이모작 재단 안에 가동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