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명원 도의원 “유기농업자재 지원에 도비 투입해야”
타도는 9% 반영 중‧경기도 시군 부담 줄여야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11/27 [17: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명원 경기도의원이 농수산생명과학국 본예산 심의에서 유기농업자재 지원에 도비를 반영해줄 것을 요구했다.

 

박명원 경기도의원(국민의힘, 화성2)27일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을 대상으로 한 2024년도 본예산 심의에서 지방재정법에 따른 유기농업자재 지원에 대한 도비 반영 근거를 제시하면서 조속한 예산 반영을 요구했다.

 

박명원 의원은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의 도비 반영을 요청한 바 있다. 박종민 경기도 농수산국장은 이에 대해 “‘지방재정법에 도비 의무반영 규정이 없기 때문에 예산을 반영이 어렵다고 답했다.

 

박명원 의원은 박종민 농수산국장의 답변에 대해 관련 법령을 검토한 결과, 그 어떠한 근거도 없었다라면서 “‘지방재정법33조에 따르면 ·도와 시··구가 각각 부담해야 할 경비는 지방자치단체 간 이해관계를 고려해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한다로 규정하고 있고, 규칙으로 기준부담률은 별표와 같이 하고, 별표에 정하지 않은 사업에 대한 기준부담률은 당해 사업에 이해관계가 있는 지방자치단체가 서로 협의해 정한다고 명시돼 있다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의 경우 지방재정법및 관련 규칙상 별표에 없는 사업이므로 시·군과 협의해 분담비율을 정할 수 있다라면서 재정여건이 어려운 타 도들조차 도비 9%를 반영하고 있으므로, 시군 부담을 줄이도록 도비를 반영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