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린이문화센터, 대전·양주·오산 등 타 지자체 벤치마킹 이어져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3/11/17 [11: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센터를 방문한 동탄9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게 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복합 체험 문화시설로 각광받고 있는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센터장 조인상)가 대전시, 양주시, 오산시, 김포시, 인천시, 평택시 등 인근 지자체에서 시설과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벤치마킹을 해가며 주목받고 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화성시가 ‘2023년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아동친화도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센터에 대한 관심을 더욱 쏟아지고 있다.

 

타 지자체뿐만 아니라 관내 단체에서도 이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9일 동탄9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지사협 위원 등 20여명이 방문했으며, 전시·체험관, 교육실, 놀이터 등 각종 시설을 돌아보고, 실무자에게 별도의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인상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장은 타 지자체에서도 관심을 가질 정도로 시설과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아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과 더불어 화성시를 대표 할 수 있는 아동관련 우수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