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안초, 세계책의 날 맞아 독서 행사 개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3/04/24 [18: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학생들이 독서 행사를 맞아 이집트 상형문자로 자신의 이름을 적어보고 있다.  © 화성신문

 

기안초등학교(교장 안정남)23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아 파피루스 종이에 이름쓰기 등 독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독서 행사는 학생들이 책의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로, 파피루스 종이에 이집트 상형문자로 자신의 이름을 적어보기, 손끝으로 읽는 메시지로 책의 점자를 손가락으로 만져보며 배워보는 등 독서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도서관에서 나눠준 포춘쿠키에 빌게이츠의 오늘의 나를 있게 한 것은 우리 마을 도서관이었다. 하버드 졸업장보다 소중한 것은 독서하는 습관이다라는 명언을 뽑았다나도 빌게이츠처럼 오늘부터 책을 많이 읽겠다고 다짐했다.

 

안정남 기안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책을 읽음으로써 다른 사람의 경험과 지식을 간접적으로 습득하는 과정에서 값진 성장을 이룰 것이다라며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하고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 남을 것을 내 것으로 만들어 발전하고 성장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