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8일, 제1회 노작 벚꽃축제 개최
마술쇼 등 다채로운 행사 한가득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4/07 [13: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노작마을과 동탄2동 주민자치회가 8일 화성시 반송동 노작마을 곳곳에서 1회 노작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2023년 동탄2동 주민총회 마을의제중 주민투표 1위를 차지해 기획된 이번 축제는 기획단계부터 운영까지 주민이 주축인 행사이다.

 

축제는 노작로4길 일원 노작마을 벚꽃길을 중심으로 마술쇼 및 팝페라 공연, 아나바다 및 플리마켓 운영, 그림 및 사진 공모전, 오산천과 반석산의 자연생태환경 전시, 복고풍 교복 입고 사진찍기, 경품행사 등 다채로운 공연 및 전시, 체험 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된다.

 

한편, 주최 측은 축제 당일 행사장을 찾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반석산 노작쉼터부터 약 500m에 이르는 거리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하며, 인근 공영주차장인 노작마을 공영주차장도 821시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염기동 노작마을 대표와 오진승 동탄2동 주민자치회장은 1회 노작 벚꽃축제는 기획 단계부터 주민이 주축이 되어 개최된 뜻깊은 행사라며, 많은 사람이 행사를 즐기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종대 노작마을 발전위원회 회장은 이번축제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낸 상인들이 웃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행사와 관련된 문의는 동탄2동 주민자치회 (031-5189-4756)로 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