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신진 예술가 자립지원 사업 공모
24일부터 3월 11일까지 접수, 관내 신진 예술가 10명 대상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2/16 [16: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화성시문화재단은 관내 예술인의 예술 활동 지속을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2022년 신진 예술가 자립지원에 참여할 예술인을 공개 모집한다.

 

신진 예술가 자립지원 사업은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지원센터 신설에 따라 예술인 자립 지원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진행되는 사업이다.

 

화성시 관내 신진 예술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의 지원규모는 총 3000만 원이며, 관내 신진 예술가 10명을 선정해 1인 당 300만 원의 자립 준비금을 지원한다.

 

화성시에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34세까지 청년 예술가와 초기 예술 활동을 시작한지 3년 이내의 예술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예술가로서 어떻게 자립해 나갈 것인지 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외부 전문가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신진 예술가 자립지원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위축된 관내 신진 예술가들이 경제적 사유로 예술 활동을 중단하지 않고 지속적인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 접수는 224일부터 311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artistsupport@hcf.or.kr)로만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 알림마당의 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하거나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지원팀(031-290-460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