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1월 경기도 문화의 날 ‘윷놀이로 배우는 화성 3.1운동’ 열려
설 연휴 온 가족이 화성 3.1운동을 배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1/28 [17: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시민들이 윷놀이를 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문화재단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은 1경기도 문화의 날프로그램을 28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경기도 문화의 날 운영 기간에는 설 연휴가 포함되어 있어 전통민속놀이를 활용한 윷놀이로 배우는 화성3.1운동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윷가락을 던지면 그 결과에 따라 화성3.1운동 활동지를 받은 후 전시실에서 문제 풀기를 완성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윷 결과에 따라 받은 활동지는 내용과 난이도가 다르지만 전시 관람을 하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다. 기념품은 마스크, 타투스티커, 태극기 마스크 목걸이, 수기 태극기, 아크릴무드등 가운데 1개를 제공한다.

 

본 행사는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입구에서 진행되는데 관람객들의 흥미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일반 윷이 아닌 대형 윷가락을 던진다. 윷놀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기에 많은 사람이 체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철저한 방역 조치와 거리 두기를 지키면서 관람객이 체험행사를 즐기도록 할 할 방침이다.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관계자는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시민들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경기도 문화의 날과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맞아 온 가족이 전통민속놀이를 통해 화성 3.1운동에 관심을 갖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은 설 연휴 기간(128일부터 22일까지) 중 설 당일인 21일에는 휴관한다.

 

이번 프로그램 및 기념관 운영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홈페이지(https://www.jeam.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독립운동문화팀(070-7775-7517)으로 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