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원욱 의원, 2021년 3차 특별조정교부금 34억 원 확보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12/23 [11: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원욱 의원


  

이원욱 국회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은 김태형(화성3), 박세원(화성4) 경기도의원과 함께 20213차 지방자치단체 특별조정교부금 34억 원을 확보했다.

 

특별조정교부금이 확보된 사업은 동탄1신도시 등 공원 보안등 개선사업 10억 원, 동탄권 공원시설물(데크) 정비 14억 원,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 건립 10억 원이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통해 노후화된 지역 내 공원 보안등 및 시설물의 정비와 공원 내 주차타워 설치로 동탄 지역주민의 공원 이용 편의성 제고가 기대된다.

 

앞서 동탄 지역 다목적체육관건립 및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관련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8억 원과 무봉산 자연휴양림 조성, 동부대로4지하차도 보수공사, 동탄1동 예당마을 일원 보도정비 등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1억 원을 확보했으며, 지역구 핵심사업인 동탄-인덕원 복선전철, 화성동탄2택지지구 버스공영차고지 지원, 민자도로 건설 지원,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 구축, 어린이집 확충사업에 필요예산을 2022년도 예산안에 반영시킨 바 있다.

 

이원욱 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는 동탄에 위치한 공원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면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