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암리 희생자 추모제 등 신규사업 추진키로
화성문화원, 제53차 정기총회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2/23 [19: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정석 화성문화원 원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문화원이 올해 화성시역사문화토크콘서트’, ‘문화의 뜰’, ‘예절관 운영’, ‘문화유산을 찾아서사업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415 제암고주리 학살사건 희생자 추모제, 중요무형문화재발달전승사업, 국제문화교류지원, 해외문화교류도시초청지원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한다.

화성문화원(원장 고정석)은 지난 19일 컨벤션 더 힐에서 ‘2016년 제53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15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의 건’, ‘2016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의 건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이날 화성문화원은 계간지인 문화의 뜰예산을 확대해 2,780만원을 들여 5,000부를 발행하기로 했다. 또 예절관 운영 예산을 500만원 확대하고, 3월부터 11월까지 국내 문화유산과 유적지를 답사하는 문화예산을 찾아서예산도 1,670만원으로 확대했다.

신규사업으로는 415 제암리 학살사건 희생자 추모제를 기존의 31운동 기념식과 분리해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이 사업에는 총 9,500만원을 투입해 화성시 향남읍 제암리에서 성대히 치러질 예정이다.

중요무형문화재 박탈 전승사업도 신규로 추진하게 된다. 이 사업은 화성시 대표 전통예능의 대가인 고 이동안선생의 춤과 소리가 어우러진 발탈 등 미래 지역 전통예술인을 육성하는 것이다.

화성시와 MOU를 체결한 중국 용정시와의 협력확대를 위해 전문가들의 방문을 지원하는 국제문화교류 지원사업과 용정시 전문가와 공무원을 초청해 화성시 문화유적 및 문화관련 기관을 견학하는 해외문화교류 도시 초청 지원사업도 신규로 추진한다. 이 사업에는 각각 2,000만원이 지원된다.

고정석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암리 31운동 기념관 위탁운영, 화성시사 5년기획 등을 위해 신규직원도 확보하는 등 올해 사업과 예산이 모두 크게 확대됐다임원 여러분과 회원들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 참석회원들은 신규 이사진 선임을 이사회에 위임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