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스로 나아가는 Young-Leadership 교육
양감초, 자기주도적 학습습관 정착 연수
 
이태혁 기자 기사입력 :  2015/04/01 [16: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들에게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과 올바른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했다.     ©화성신문

 

양감초등학교(교장 백경심)는 지난달 13일, 20일 이틀에 걸쳐 전교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Young-Leadership 자기주도적 학습습관 정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청소년 비전 전문가 설보연 강사를 초청해 단순 청취로만 그치지 않고 직접 참여하고 작성하는 연수로,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인 연수를 진행했다.  

 

학생 대상 연수는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첫째 날에는 ‘생생하게 꿈꾸기’, ‘노력으로 채워가기’, ‘어려움 이겨가기’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의 꿈과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는 방법과 이를 위해 노력해야할 점, 시간지도 작성 방법 및 활용방법을 살펴보았다. 

 

둘째 날에는 ‘전교 1등 공부법’이라는 주제로 적절한 공부환경과 복습하는 방법, 노트 정리 및 수업시간 활용방법 등 자기가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실습을 진행했다.

 

학부모 대상 연수에서는 자녀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꿈을 가지게 하는 방법과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갖추도록 도와주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목표를 올바르게 세워 이를 위해 스스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고, 학부모들에게는 자녀의 꿈을 함께 이루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부모가 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줬다.

 

 

이태혁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