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누림청소년문화의집, ‘2022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참가자 모집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1/19 [17: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누림청소년문화의집이 213일까지 ‘2022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 모집 참여 자치기구는 총 5개다. 누림청소년문화의집의 주인이 되어 기관 운영·자문 등에 참여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봉사활동을 통해 능동적인 사회참여와 활동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청소년자원봉사단’, 문화·예술·학습 등의 다양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청소년동아리’, 영상 교육 및 장비 지원을 통해 미디어를 제작·공유함으로써 크리에이터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청소년미디어크리에이터’,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여 올바른 환경가치관 수립 및 환경보호 실천 등의 활동을 하는 기후 대응 서포터즈가 그것이다.

 

화성시 관내 만 9~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기후대응 서포터즈는 각 20, ‘청소년미디어크리에이터15, ‘청소년동아리3인 이상으로 구성된 15개의 팀을 서류·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합격한 청소년은 올해 말까지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기획, 시설운영 모니터링,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활동 혜택으로는 위촉장 수여,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참여 분야와 관련한 전문 교육 참석, 우수 활동자 선정 시 표창장 수여 등이 있다.

 

누림청소년문화의집관계자는 올해에도 청소년들이 적극적인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청서 제출은 213일까지다. 분야별 세부 모집 요강은 모두누림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궁금한 사항은 누림청소년문화의집(031-350-4341, 4343~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