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반월동 소상공인들, 화성시장 집무실 앞서 ‘3기 신도시 편입 반대’ 묵언 시위
“소상공인 말살하는 정부 탁상정책 철회돼야”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1/06 [17: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반월동 소상공인과 지주들이 화성시청 서철모 시장 접견실 앞에서 묵언 시위를 벌이고 있다.  © 화성신문


  

정부의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이하 진안지구) 3기 신도시 지정과 관련, 진안지구 내 반월동 소재 기업 대표들이 반월동 수용 철회를 강력히 촉구하고 있는 가운데 반월동 소상공인들과 지주들이 5일 화성시청 서철모 시장실 앞에서 반월동 수용 철회를 요구하는 묵언 시위를 열었다.

 

반월동 소상공인 10여 명은 이날 진안신도시 지정에서 반월동을 제척시켜달라는 내용이 담긴 피켓을 들고 묵언 시위를 펼쳤다.

 

반월동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임장호)는 현실을 도외시한 정부의 일방적인 신도시 정책을 강력히 규탄하고 있다.

 

화성시는 지난 830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지정 및 사업인증 의제에 관한 주민 등의 의견 청취 공고를 통해 정부의 진안지구 신도시 조성 계획을 발표했다.

 

정부 계획에 따르면 진안지구는 진안동, 반정동, 반월동, 기산동, 병점동 일원 4525533(1368968) 규모로 주택 29000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이중 반월동은 전체 면적의 15% 수준인 96511(209000).

 

반월동은 다른 4개 동과 달리 메모리반도체 핵심 생산기지인 48만 평 규모의 삼성전자 화성사업장과 인접해 있으며, 400개 정도 되는 반월동 소재 기업의 상당수가 삼성전자와 관련이 있는 1·2·3·4차 밴더들이다. 종업원 수가 25000명에 달한다.

 

집회에 참가한 반월동 한 소공인은 정부의 탁상정책으로 이루어진 신도시 지정으로 우리 소상공인들이 삶의 터전을 잃게 됐다며 조속한 지정 철회를 요구했다.

 

이에 앞서 반월동 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해 1125일 세종시에 있는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반월동의 3기 신도시 편입을 반대한다는 강력한 의지를 전달하고, 대규모 집회를 열었으며, 1216일에는 화성시청 정문 앞에서 3기 신도시로 지정된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에서 반월동 수용 철회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기도 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