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중앙교육도서관, 관내 도서관 시스템 통합을 위한 구축 사업 실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7/20 [09: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기중앙교육도서관 전경.

 

경기중앙교육도서관(관장 구명서)이 관내 11개 교육도서관 시스템 통합을 위한 경기교육도서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착수 보고회를 19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착수 보고회는 교육도서관 10개관과 평생교육학습관, 경기도교육청 도서관정책과 관계자 등이 새롭게 구축하는 분야별 통합시스템 사업 수행 방안, 추진 일정, 서비스 변화 등 사업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기존 시스템은 11개 교육도서관이 각각 독서교육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며 유지보수 비용 발생, 중복 콘텐츠 구입, 각 도서관에 따로 접속 하는 등의 어려움이 있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은 경기교육도서관 시스템 통합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해 웹기반 통합자료관리시스템 통합 홈페이지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과 학교도서관 지원 국립중앙도서관 자료이용 연계서비스 등을 중점으로 논의했다.

 

통합정보시스템이 구축된 후에는 학교도서관과 연계한 학생·학부모·지역주민의 독서 활동 지원이 가능해지고, 경기교육도서관에 있는 모든 도서 관련 자료를 회원가입 한 번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구명서 경기중앙교육도서관 관장은 시대 변화에 앞서가는 경기교육도서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으로 새로운 변화에 맞는 정보서비스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