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남초, 마을 생태환경탐방 통해 초록시민으로 성장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7/14 [14: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학생들이 자원순환교육을 받으며, 쓰레기·분리수거의 중요성이 마을 생태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가고 있다.

 

화남초등학교는 61~79일까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을 부탁해라는 생태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화성혁신교육지구 사업 중 하나로 ‘2021 화성마을교육과정으로 여름에 증가하는 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마을 생태환경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를 알아가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 이번 기회를 통해 마을이 배움터가 되고 마을 사람들과 배움을 나누고 실천하며 학생들로 자라나고 있다.

 

1학년 학생들은 학교 숲 생태 탐방을 통해 학교 내부의 다양한 식물들에 대해 알아가며, 지역 블루베리 농가를 방문해 체험도 실시했다. 학생들은 이러한 우리 마을 호수공원에 수달도 함께 살아서 너무 좋아요!’, ‘아믈 사람들이 쓰레기 분리 수거 방법을 잘 알고 그대로 해 줬으면 좋겠어요!’라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과 분리수거의 중요성도 배웠다.

 

화남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마을 초록시민으로서 생태환경에 대한 시각을 넓히고, 마을 생태를 보존하는 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