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산단에서 전기차 17개 카쉐어링 개시
화성도시공사, 도 공유경제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6/11 [07: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탄첨단산업단지에 마련된 커뮤니티형 전기차온라인 엡을 이용해 편리하고 대여반납할 수 있다© 화성신문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8일 동탄첨단산업단지에서 차량 17개를 투여해 커뮤니티형 전기차(EV) 공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산단 입주기업 임직원 중 차량 구매나 장기 렌트가 어려운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사업은 화성시, 화성도시공사, 기아제이카는 지난 3월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경기도 산업단지 공유경제 활성화 공모사업에 다자협력형 사업을 신청해 421일 최종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화성도시공사는 보조금 수령 및 지출 관리, 사업비 정산, 중간 및 최종 평가 수검을 담당하고, 화성시는 급속충전기 2대 설치를 지원하며, 기아차는 전기차 제공과 서비스를 운영하고, EV 전문 카쉐어링사인 제이카에서 플랫폼과 콜센터 등 고객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차량 대여뿐 아니라, 차량관리, 충전, 애플리케이션, IT 솔루션까지 맞춤형으로 제공해 관리 효율을 극대화했다.

 

사용자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전기차를 예약하고, 건물 내 전용 주차 구역에서 편리하게 차량을 픽업, 반납할 수 있다.

 

유효열 화성도시공사 사장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