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문화재단,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 시작
‘제부도아트파크’서 화성조각가협회 다섯 번의 프로젝트 전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5/03 [13: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제부도아트파크(서신면 제부리 190-2)에서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2021년 제부도아트파크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화성조각가협회가 주관한다. 지역 작가와 주민, 방문객이 함께하는 다섯 번의 문화예술 전시를 선보인다.

 

11월까지 진행될 전시 1 ‘제부도 친구들&스케치북은 아트파크 외벽에 젊은 작가들이 제부도의 대표 생물과 자원을 그려 넣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한다. 또 아름다운 바다와 벽화를 배경으로 한 포토 존과 직접 그림이나 메시지를 쓸 수 있는 스케치북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 제부도아트파크 외벽을 활용한 전시 1 ‘제부도 친구들&스케치북’.  © 화성신문

 

시민 참여형 프로젝트인 전시 2 ‘제부 행복 [나무]’는 제부도아트파크 야외 공간에 세워지는 나무 형태의 설치 작품이다. 화성조각가협회 작가들이 515일부터 제부도 주민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희망 메시지를 담을 수 있는 유닛을 나누어주고, 그 유닛은 나무의 잎이 되어 10월에 푸른 제부 나무가 완성된다. 제부 바다를 찾는 사람들의 희망과 바람을 담게 될 이 나무 조형물은 12월까지 전시된다.

 

전시 3 ‘바람: 바라는 마음, 공기의 흐름은 제부도 외부에 설치되는 아트 벤치 조각품과 조형 작품이다. 아름다운 풍경과 작품을 함께 사진으로 담고 잠시 앉아 쉴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6월과 8월에는 제부도아트파크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획전 4, 5가 진행된다. 6월 기획전은 제약부경濟弱扶傾이다. ‘강을 건널 때 노인은 부축하고, 어린아이는 업어서 건넌다는 뜻으로 중견 작가와 신진 작가의 만남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마주하자는 의미에서 기획되었다. 8월 기획전 제부생명 []’은 아름답고 강인한 자연과 생명에 대해 이야기하고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되짚어 보는 전시로 진행된다.

 

다섯 번의 프로젝트 전시에 참여하는 화성시 작가들은 이번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제부도 주민들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화성시 서남부 문화 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hcf.or.kr)와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지역문화팀(031-290-469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