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업무 사업 담당자 설명회 개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3/30 [16: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온라인을 통해 학업중단 업무 사업 담당자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5일부터 2일간 ‘2021 학업중단(숙려제) 예방 업무 담당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학업중단 숙려제는 2013년부터 일선 초··고에서 시행되고 있고,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게 1~7주까지 숙려 기회를 주고 상담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해 학업중간을 예방하는 제도다.

 

예방 프로그램과 진로 탐색과 진로체험 활동이 가능한 9기관을 지정해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에 5주 동안 참여할 수 있는 지원과 운영에 대해 안내했다.

 

또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전반적인 학업중단 학생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운영과 바리스타, 제과제빵 자격과정을 개설해 특성화 학생들을 위한 지원과 연계 방법에 대해 알려줬다.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 연계망이 확대해 위기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학업중단율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설명회는 관내 중·고 학업중단 예방 사업 담당자 88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담당자들과 화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담당자가 관련 사업과 운영지원에 대해 안내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