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입 유기농식품 원산지표시 속이지 마세요”
화성시,이행여부 지도점검‧합동점검 실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3/24 [10: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오는 46일까지 원료를 포함, 수입 유기농식품의 가공·판매 제조업체에 대해 원산지표시 이행여부를 지도·점검 한다. 326일에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도와 합동점검도 실시한다.

 

지도점검 품목은 곡류, 과채, 당류가공품류, (), 커피류 등 유기농산물유기가공식품, 기타 농수산물과 가공품이다.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수입 농산물 또는 그 가공품을 다루는 업체는 원산지표기를 해야한다. 국내 가공품의 경우 배합비율이 높은 3순위까지 원산지 표시를 하고 수입 가공품의 경우 수입 국가명을 표시해야 한다.

 

이에 따라 화성시는 수입신고필증, Invoice(송장), 원산지증명서, 구매내역서 등 유기원료 관련 서류와 유기농표시 완제품의 출고판매 내역서 등의 일치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또한 원료 보관 창고와 제품 생산라인 및 완제품 보관창고에 대해 구입 내역과 현물 대조, 원료 원산지표시 사항 확인, 구입내역 외 현물유무 확인, 해당 원산지 원료 사용 여부, 완제품 출하량 등을 확인하게 된다.

 

원산지표시 위반 업체는 형사 고발조치하거나 과태료를 부과한 후 시정명령이 제대로 지켜지는지 점검할 계획이다.

 

박상율 화성시 농업정책과장은 수입 유기농식품으로 가공·판매하는 제조업체는 국가, 지역명 등을 관련규정에 따라 반드시 원산지를 표시해야 한다소비자도 제품 구매 전 안전한 농산물 소비를 위해 원산지표시를 항상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