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해력과 사고력 향상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화성신문
|
솔빛초등학교(교장 김덕용)은 7월 29일~8월 20일 전교생 도생 독서 습관과 독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한 장, 두 장 그리고 성장’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교과서 수록도서, 교과연계도서, 추천도서 등 학년별 권장도서 목록을 활용한 미션지를 만들어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독서토론을 통해 토론 능력과 글쓰기 활동 등 통합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며, 이해력과 사고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책 읽기를 좋아하지 않아 평소 도서관을 즐겨 찾지 않았는데 여름방학 중 특별한 계획이 없어 학교도서관을 찾았다가 독서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더움 여름을 시원한 도서관에서 사서 선생님이 학년별 교육과정과 독서수준을 고려해 선정한 권장도서를 읽고 책과 더 가까워진 느낌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김덕용 솔빛초등학교 교장은 “독서 편식을 예반하고 균형 잡힌 독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싹틔움도서관의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책 읽는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